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붙임성 좋은 비글 강아지 털 빠짐 및 수명, 성격 등을 알아보자

by щ ъ ы ы iIiIIil 2023. 3. 25.

애완동물에 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반려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애완동물을 접하는 미숙함과 자신의 환경을 고려하지 못해 서로가 불편하거나 애완동물을 유기시키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애완동물을 접하기 전 그 동물에 대한 특징을 살펴봄으로써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비글 강아지 털 빠짐 및 수명, 성격 등 여러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산책을 하는 주인과 비글

 

비글 강아지 수명

먼저 비글 강아지 수명의 경우 비글은 소형견에 속하며 다른 소형견들과 마찬가지로 13~15년 정도의 평균 수명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애완동물에 관한 의학 기술도 발달하고 강아지 전용 영양제도 있는 만큼 이보다 더 긴 수명을 가졌을 것 같네요. 강아지가 건강하고 오래 살기 위해서는 식습관, 운동량,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큰 차이가 생기는 만큼 주인의 역량이 큰 영향을 끼친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 언급한 요소들이 잘 관리된다면 20년 이상 장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글 강아지 털 빠짐

펄럭이며 처진 귀와 땡그란 눈이 귀여운 강아지인 비글, 결론부터 말하자면 비글 강아지 털 빠짐은 심한 편에 속합니다. 기본적으로 비글은 털이 짧은 단모종에 속하며 털이 짧을 뿐만 아니라 굵기 때문에 옷이나 침구류 등 비글의 털이 박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글을 키울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주기적인 빗질이나 털관리가 필요하며 실리콘 재질의 빗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털 빠짐의 경우 대부분의 강아지라면 가지고 있는 문제인 만큼 어느 정도 염려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귀여운 비글

 

비글 강아지 성격

흔히 비글에 대한 이미지는 외출을 다녀오면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는 악마견의 이미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비글의 많은 호기심과 자유분방함, 활동량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비글을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아닌 야외에서 키우는 것이지만 악마견이라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비글은 사냥개였던 만큼 지능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훈련을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글은 어느 정도 고집이 있는 편이라 훈련의 과정에서 지나친 훈육은 비글이 주인에 대한 반감을 가지게 하여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훈련 과정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비글은 붙임성이 좋고 온순하며 참을성이 강해 훈련에 잘 따라준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산책이나 함께 놀아주며 적절한 운동량을 가져준다면 더 좋다고 하네요. 오늘은 비글 강아지 털 빠짐 및 수명, 성격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에너지가 넘치는 비글 강아지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