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닥스훈트 수명 / 특징 및 주의해야할 부분

by щ ъ ы ы iIiIIil 2021. 7.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키우는 견종인 닥스훈트 수명 그리고 특징과 키울 때 주의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본 건데요. 닥스훈트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몸이 옆으로 쭉 긴 편이지만 전체적으로 근육질의 다부진 체형을 가지고 있는데요. 꽤 긴 역사를 간직한 강아지 품종 중 하나입니다. 


풀숲에서 뛰어노는 닥스훈트 파이
닥스훈트

닥스훈트 수명은?
 
닥스훈트는 소형견에 속하는 견종이에요. 이러한 닥스훈트는 일반 소형견들 보다 평균수명이 조금 더 긴 편에 속하는데요. 평균적인 닥스훈트의 수명은 11 ~ 16세 의 수명을 가지고 태어나는데요.  이건 강아지들 중에서도 장수하는 편에 속한답니다.

평균수명이 길다고 해서 마냥 마음을 놓고 있을 수가 없는 게 강아지들 또한 여러 질병이나 유전에 따라 건강상태가 악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보호자의 관리와 균형 잡힌 식사 그리고 꾸준한 산책을 통한 보호자의 관리를 통해 더욱 오래 곁에 머물 수도 더욱 빨리 곁을 떠날 수도 있으니 항상 관심을 가지고 케어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닥스훈트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닥스훈트의 성격 및 특징 키우면서 주의해야 할 질병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닥스훈트 성격은?
닥스훈트는 그 성격이 강하고 용감하기로 유명한 강아지인데요. 평소에는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활동량이 많아 밖에서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또한 다리가 짧은 편에 속하는데도 엄청나게 민첩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어 한 번씩 진귀한 묘기를 보여줄 때도 있답니다. 

주의해야 할 부분은 성격이 용감하지만 짖는 게 심해서 아파트에서 키울 때는 짖지 못하게 하는 어릴 때부터 필수로 해야 하며 무언가를 무는 습성 또한 강해서 각별히 주의를 해야 됩니다. 

 

풀숲에서 나뭇가지를 물고 있는 닥스훈트 파이
닥스훈트파이

닥스훈트 특징은?
대표적인 닥스훈트의 특징 중 하나는 대체적으로 다리가 짧고 허리가 긴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닥스훈트 털에 따라서 단모종, 장모종, 강모종 등으로 나뉘며 또한 닥스훈트 크기에 따라 미니어처(5kg 이하), 스탠더드 (10kg 전후)로 구분이 된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다부진 근육질 체형에 다리는 짧지만 다리가 무척 튼튼하고 새끼일 때는 주둥이가 짧은 편에 속하지만 점점 성장을 할수록 주둥이가 길어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닥스훈트 질병은?
닥스훈트를 키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소형견이지만 긴 허리 때문에 추간판 탈출증 즉 허리 디스크에 걸리기 쉽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디스크는 닥스훈트의 체형적인 문제와 유전적인 요소가 강해서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추간판 탈출증은 관리를 하지 못하면 강아지가 잘 걷지를 못하고, 평소와는 다르게 무척 무기력해지고 활동성이 없어지며 디스크가 심해지면 나중에는 걷디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 할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한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살이 찌지 않도록 체중관리를 해주시고 점프하는 습관을 자제하고 높은 곳에 올라갈 때는 강아지 계단을 준비해서 최대한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게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오늘은 닥스훈트 수명 및 성격과 특징 주의해야 할 질병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강아지를 키울 때는 키우는 품종에 대한 이해와 키우는 방법을 공부해야 하고 자주 걸리는 질병에 대해서는 사전에 걸리지 않도록 그 질병을 차단해 주는 게  오래오래 소중한 반려견과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