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반복적으로 섭취한다면 질리기 마련이죠. 이는 우리뿐만 아니라 반려묘들도 마찬가지일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제외한 간식을 챙겨주곤 합니다. 그런데 어떠한 식품은 고양이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고양이 사과 먹어도 될까요?라는 질문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사과를 먹어도 되는지와 함께 급여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사과 먹어도 될까?
사과에는 고양이에게 해로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고양이가 먹어도 큰 문제가 없 식품입니다. 그렇지만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단백질을 주 에너지원으로 삼는 육식동물의 위를 가지고 있기에 야채나 과일의 섭취가 필수는 아니라고 합니다. 물론 야채나 과일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는 평소 고양이가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는 만큼 적당한 양은 챙겨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고양이 사과 섭취의 경우 식이섬유, 미네랄, 각종 비타민, 항산화 성분 등을 통해 면역력 강화나 변비 예방 및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사과를 좋아하고 잘 먹는 것 같다면 고양이 사과 먹어도 될까? 고민할 필요 없이 조금씩 급여해 주면 될 것 같네요.
고양이 사과 급여 시 주의할 점
앞서 말한 것처럼 고양이는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는 육식동물의 위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는 사과를 잘 소화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사과를 다량 섭취하게 될 경우 사과가 소화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복통 및 설사와 심할 경우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고양이에게 사과를 급여할 경우 과육을 제외한 껍질 및 씨는 제거한 상태로 작게 조각내어 급여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양이는 보통 음식을 한 번에 삼키는 경향이 있어 껍질이 있거나 조각의 크기가 크다면 목에 걸릴 위험이 있고 사과 씨의 경우 고양이에게 경련, 구토, 호흡곤란을 동반하는 중독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고양이가 사과 씨를 섭취한 경우 상태를 살피다 앞서 말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신속히 병원에 방문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는 당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고양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적당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겠네요. 오늘은 고양이 사과 먹어도 되는지 및 급여 시 주의할 점에 알아봤는데요. 고양이들의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