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철 대표 과일 중 하나인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복숭아를 과연 저희가 키우는 반려견이 먹어도 되는지에 대하여 말씀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정답은 강아지도 복숭아를 먹어도 된답니다.
하지만 강아지 복숭아 급여하기에 앞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이러한 강아지 복숭아 급여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강아지 복숭아 급여 시 주의사항은?
1. 과한 복숭아 섭취는 오히려 독
어떠한 음식이던 과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운 건 모두가 아실 거라고 생각을 해요. 강아지들이 복숭아를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숭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수분, 식이섬유로 인하여 강아지가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10% 이하만 급여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당뇨가 있는 강아지는 섭취 NO!
복숭아는 단맛이 강한 과일로도 유명한데 단맛이 강한만큼 복숭아는 많은 양의 당을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당뇨를 앓고 있는 강아지들이 섭취하면 매우 안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3. 복숭아 씨앗은 절대로 안돼요!
복숭아 씨앗은 강아지에게 절대로 급여하면 안 되기 때문에 급여를 하시기 전에는 꼭 복숭아 씨앗을 제거하신 후 급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복숭아 씨앗 급여 시 목에 걸려 기도가 막히는 아찔한 상황이 생길 염려가 있기 때문이에요.
4. 복숭아 껍질 또한 NO!
일반적으로 복숭아는 병충해에 약하기 때문에 농약을 많이 주는 과일 중 하나로도 유명해요. 이러한 농약은 아무리 깨끗하게 씻어도 껍질에 잔여 농약 성분이 남아 있을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복숭아 껍질을 강아지가 먹게 되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가 있고 노령견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장의 소화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장폐색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껍질은 반드시 제거해서 급여를 하셔야 합니다.
- 이러한 복숭아는 급여 시 꼭 작게 한입 크기로 잘라서 급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복숭아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1. 강아지가 복숭아를 먹게 되면 섬유질이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줘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2.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치아 및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3. 칼륨 및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원활한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4.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 및 항산화 효과를 도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자연적인 수면을 유도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비타민 , 칼륨 , 멜라토닌 ,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복숭아는 키우는 반려견의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복숭아 급여 시 주의사항 및 효능에 대하여 말씀을 드렸는데 복숭아는 강아지에게 이로훈 효능을 줄 수 있는 좋은 과일이지만 급여 시 반드시 적정량을 급여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복숭아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강아지들 또한 복숭아를 급여하면 위급한 상황이 생길 수가 있으니 반드시 급여하기 전에 알레르기 반응을 먼저 확인하신 후 급여하시는 게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