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사람 껌 먹음 빠른 대처가 중요해요

by щ ъ ы ы iIiIIil 2023. 3. 28.

평소 강아지들은 다양한 것들에 호기심을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사람이 무언가를 먹을 때만큼은 어떠한 강아지든 먹는 음식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먹고 있는 음식을 나눠주는 것은 좋지만 강아지가 사람 음식에 익숙해지는 것은 좋지 않으며 때로는 강아지 몸 건강에 유해한 음식을 먹게 되는 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인 사람 껌을 먹었을 경우 위험한 이유와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겠습니다.


목욕하는 치와와

 

강아지 사람 껌 먹으면 안 되는 이유

강아지 사람 껌 먹으면 안 되는 이유를 보통은 강아지들은 음식을 잘게 씹어 먹지 않기 때문에 질식의 위험 등을 이유로 좋지 않다고 알고 있으실 것 같은데요. 물론 이러한 점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강아지 사람 껌 먹으면 안 되는 이유는 대부분의 껌에 함유되는 성분인 자일리톨이 강아지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자일리톨이 함유된 껌을 강아지가 먹게 된다면 중독되어

  • 구토 및 설사
  • 발작 및 경련
  • 알레르기 반응
  • 저혈당
  • 간기능 저하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사망에도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일리톨뿐만 아니라 껌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인공첨가제의 경우 또한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소화불량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사람 껌을 섭취하지 못하도록 관리하셔야 합니다.

 

강아지 사람 껌 먹었을 때 대처방법

당연하게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강아지가 사람 껌을 먹지 못하도록 강아지가 꺼낼 수 없는 곳에 껌을 두는 것이 좋으며 실수로 껌을 떨어뜨릴 경우 강아지가 재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만큼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또 산책 중 길바닥에 있는 껌을 섭취할 수 있는 위험도 있으니 이 또한 유의하여 산책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강아지 사람 껌 먹었을 때 대처로는 가장 먼저 껌에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한 후 자일리톨이 함유되었다면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는 것보다는 위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하여 수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유는 빠르고 정확한 대처와 사람 껌 섭취에 대한 부작용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사람 껌 먹음에 대한 위험성과 대처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