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by щ ъ ы ы iIiIIil 2021. 7. 5.
강아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아무거나 먹이면 위험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 먹이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하여 말씀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요즘은 집에서 강아지를 안 키우는 집이 없을 정도로 강아지를 분양받아서 키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처음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강아지에 대한 지식도 경험도 없기 때문에
집에서 음식을 먹을 때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옆에서 보고 있으면 무작정 음식을 주는 경우가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아이러니하게도 강아지를 위한 행동이 절대 아니랍니다!

그 이유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이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사랑스러운 댕댕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강아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포도

   저도 맨 처음에 초코파이 키울 때 외할머니가 포도 농사를 지으셔서 포도를 먹이려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때 정말로 주의해야 할 점이 강아지한테 포도는 정말로 위험한 음식 중 하나라고 해요!

   강아지가 포도를 섭취하게 되면 강아지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이기는 하지만 한 알만 먹더라도

   급성 신부전증으로 인하여 사망에 이르게 될 위험이 있다고 하니 정말 조심해야 하는 과일 중 하나예요!

   만약 포도를 먹게 되었다면 빠르게 가까운 동물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으셔야 되니 주의하셔야 해요.

 

초콜릿

   이렇게 맛있는 초콜릿을 먹이면 안 된다니. 아쉽지만 강아지는 초콜릿 또한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데요.

   그 이유가 지방이나 당질이 많아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테이 브로민 때문인데요. 이 테이 브로민이 중독증상을 일으키므로 절대로 먹여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닭 혹은 생선 등 딱딱한 뼈

   집에서 자주 먹는 닭이나 생선 등 먹고 나서 남은 뼈를 강아지에게 급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닭 뼈는 튀기거나 삶으면 세로로 뼈가 갈라져서 뼈 끝이 날카롭기 때문에 강아지가 먹을 경우

   목이나 식도, 위를 찌르는 위험이 생길 수가 있어요. 생선뼈 또한 등 쪽의 단단하고 뾰족한

   뼈를 먹게 된다면 위험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묵 소시지

   같은 고기여도 가공식품인 어묵이나 소시지는 사람들 기호에 맞게 만들어진 음식인데요.

   강아지들이 소시지나 어묵을 먹을 경우 과도한 염분 섭취로 인하여 

   비만에 걸릴 수 있으므로 먹이시면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파 , 대파 , 마늘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흔히 먹는 대부분의 음식은 양파, 대파 , 마늘 등의 파 종류가

   대부분의 음식들에 들어가 있는데요. 이때 이 파 종류를 강아지가 섭취할 시

   강아지의 적혈구를 녹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붉은색의 혈뇨가 나오거나

   설사를 반복하고 빈혈을 일으키는 등 정말로 주의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 음식을 줄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강아지에게 음식을 줄 때 중요한 점은 강아지가 음식을 먹고 나서 식기를 바로 정리를 해주어야 해요.
급여한 만큼의 식사를 다 먹지 않고 남겨둔 것은 배가 불러서 남긴 것이므로 남은 음식은
빠르게 식기를 정리해주는 게 중요한데요. 식기를 정리해주지 않으면 먼지나 벌레가 들어간 음식을
강아지가 먹게 되는데요. 위생적으로 정말 안 좋기 때문에 식기는 바로바로 치워지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먹으면 안 되는 음식과 음식을 줄 때 주의해야 할 부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강아지를 너무너무 사랑하는 마음은 다들 똑같지만 사랑한다고 해서 음식을 아무거나 주게 되면

키우시는 반려견의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으니 꼭! 음식을 주기 전에 먹어도 되는 음식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주어야 소중한 반려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